본문 바로가기

일본

일본 여행 준비3 (유심 및 포켓와이파이)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제 슬슬 일본 여행 전 마지막 준비를 하려 합니다! 그전에...
백신 접종 증명서랑 (일본 여행 백신 접종 증명서 준비하는법 https://kiminonawa.tistory.com/155
visit japan web 등록 (일본 여행 visit japan web 등록하는 법 https://kiminonawa.tistory.com/156
확인하시고 다음은 필수까지는 아니지만 있으면 많이 편해지는 일본 유심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려합니다.
일본도 공항이나 호텔은 와이파이가 되지만 여행이나 출장 가서 공항이랑 호텔에만 있을 리가 없잖아요?
그래서 일본에서도 핸드폰을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로밍이나 포켓와이파이가 필요합니다!
다들 여러 명이서 갈 때는 포켓 와이파이를 자주 이용하고 더 대중적인 방법입니다
그렇지만 저는 이번에는 포켓 와이파이나 일본 유심 대신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다고 친구가 추천해줘서 esim을 한번 써봤습니다.

esim이란.. 유심인데 유심칩에 특별한 연결 필요 없이 softbank나 도코모 같은 외국의 현지 통신사와 연동해서 핸드폰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그런데 포켓 와이파이나 현지 유심 구입과 달리 별도의 수령 및 반납이 없어서 최근 여행자들 사이에서 꽤나 인기 있다 해서 저도 한번 해봤습니다.

 

이번에는 시간이 없어서 검색해서 제일 위에 있던 로밍 도깨비라는 회사를 이용해봤습니다.

결제 및 진행하기 전 esim 지원 단말을 꼭 확인하세요! 아이폰은 대부분 가능하나 중국에서 구입한 아이폰은 제한 사항이 있답니다. 그 이외에 갤럭시는 대부분 지원하지 않는군요..

저도 처음이라 가이드를 보고 하는데 역시 유심 수령이나 와이파이 반납을 안 하고 그냥 핸드폰 화면상에서 진행만 하니 조금 복잡하긴 해도 가이드가 적혀있으니 힘내 봅시다. 핵심은 아이폰 기준 샐룰러에서 esim추가를 누르고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코드를 입력하는 방식이네요

어... 셀룰러 데이터 허용 시 자동 데이터 전환으로 기존 유심에서 로밍비가 발생할 수도 있다니.. 제일 위험한 친구니까 꼭 off로 해놔야겠네요.. ㅎㅎ

성공하면 이렇게 두 개의 통신사가 잡힙니다! 바로 해보십다. 

지금 신규 가입하면 캐시도 주니까 받아서 같이 활용해주십다.

다양한 일수와 요금제가 있으니 각자 본인의 사정에 맞게 선택해주고

현지 네트워크 연결 시점으로부터 시작이니 미리 공항이나 비행기에서 설정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구매를 완료하면 잠시 후

메일과 앱 양쪽에서 다 QR코드가 날아옵니다.

근데 문제는 다른 기기 (노트북, 아이패드, 친구 스마트폰)에서만 QR 코드가 스캔되는 것 같은데 이건 조금 불편하네요..

그래도 코드도 있으니 각자 편한 방식대로 선택하고..

아이폰 기준 셀룰러 데이터에서 eSIM 추가를 눌러서 QR 코드 사용을 눌러서 설정을 해줍시다.

설정을 완료하면 SIM에 하나가 더 추가된 걸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전 미리 한국에서 설정했는데 로밍 도깨비에서 산 심의 통신사라 깜짝 놀랐는데.. 상관없다 하더라고요 현지에 가면 현지 통신사로 바뀌닙다.

마지막 안내처럼 잘 되었는지 확인하고! 아 데이터 자동 전환 허용이 잘 차단되었는지 확인해줍시다! 그럼 이제 출국 후 확인입니다.

공항에서 대기하면서 세팅하고

외국 통신사가 잘 잡히는지 확인해줍시다!  근데... 3G라니..ㅋㅋㅋ 처음엔 당황했지만 다시 LTE로 넘어가 줬습니다.. 처음에는 잠깐 왔다 갔다 하는 것 같아요

일본에 도착해서 visit japan web을 보여줘야 원활하고 빠르게 통과할 수 있는데 이때 QR코드를 표시하기 위해서 인터넷이 필요합니다! 물론 공황 와이파이도 있지만 빠르고 원활한 진행을 위해선 이렇게 미리 로밍이나 와이파이를 준비해 가는 게 좋겠죠? 다들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반응형

naver-site-verification: naverc513299ec359e65e81b25342ec0e3caf.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