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일본 여행 준비 (Visit Japan Web)

반응형

일본 여행 준비 2입니다.  비짓 재팬 웹을 준비할 차례입니다!

이번에는 일본 입국을 위한 필수 웹 Visit Japan Web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Visit Japan Web 현재 일본을 입국하기 위해 꼭 필요한 웹입니다. 비짓재팬에서 미리 코로나 백신 정보 및 본인 정보를 등록을 하셔야 일본 여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vjw.digital.go.jp/

사이트로 들어가면 이렇게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기존의 계정이 있으신 분은 바로 로그인하시면 되고 대부분 저처럼 처음이실 테니 하단의 회원가입 버튼을 통해 가입해주고.. 

입력하신 이메일로 등록까지 해주시면 

회원가입 이후 회원정보를 등록하는 페이지로 넘어올 수 있습니다!

본인정보를 확인하고~

이름과 생년월일 기입! 

국적과 성별 여권번호 입력 이후 

이제 개인정보 등록이 끝났으니 본격적으로 등록을 해봅시다! 여행명 기입 후 항공사와 편명을 입력하고

이제 일본 내 연락처를 입력해야 하는데 걱정하지 마세요! 

구글 지도에 호텔 이름을 검색하면 해외 호텔 이어도 주소, 우편번호, 전화번호 다 나옵니다! 

이제 확인 후 등록해주시고!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해봅시다..                                                                                                                                            기본적인 등록이 끝났으면 검역 수속과 외국인 입국 기록을 합시다!

검역 절차 사전등록입니다! 완료하면 하나씩 체크됩니다!

여권부터 하나씩 등록을 해봅시다! 

여권을 사진 찍어서 등록하고~

업로드를 하면 이제 여권을 판독하는데 저는 대략 10분 정도 걸린 것 같네요!

판독이 완료되면 이렇게 등록했던 메일로 알림이 옵니다!  확인 후 잘 등록하고..

완료 후 질문표 WEB으로 넘어갑시다.

한국어 선택 이후~

질문표 답변을 합시다! *인 것만 필수 입력이니 *가 아닌 것은 입력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요렇게 별표(*)가 없는 좌석번호는 입력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저도 비행기표만 끊고 좌석을 사전 구매 안 해서 공란으로 넘겼어요~

이제 쭈욱 입력하시다 보면 마지막에 긴급 연락처가 나오는데 여기에는 82를 사용해서 한국 번호를 입력해도 큰 문제없이 통과됩니다!  이제 확인하고 넘어가면~ 다음 단계입니다! 

백신 접종 증명서 or 음성 확인 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저는 백신을 3차까지 맞았고 72시간 이내에 확인 증명서 및 여행 준비도 바쁜데 비짓 재팬 웹에 등록까지 하면 너무 바쁠 것 같아서 백신 접종 증명서를 추천드립니다!

백신 접종 증명서 하는 법 ( https://kiminonawa.tistory.com/155

백신 접종 증명서는 당연히 일본에 가니 일본어 또는 영어로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국문은 불가합니다.

이름, 생년월일, 백신명 / 제조사, 접종일 접종 횟수도 꼼꼼히 등록하고

이전에 미리 다운로드하였던 백신 접종 증명서 pdf파일을 등록해줍시다!

아까 여권과 다르게 백신 접종증명서 심사는 생각보다 오래 걸립니다.. 저는 한 3~4시간 정도 걸렸던 것 같네요..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여권 등록과 동일하게 등록했던 이메일로 접수 완료되면 알림이 옵니다.

그럼 이제 끝난 게 아니라.. 입국 심사 준비에서 외국인 입국 기록을 작성하셔야 합니다.

시작하셔서 본인 정보 빠르게 확인해주시고

각자 일정에 맞춰 여행 일수도 등록해줍시다..

등록이 끝나면 마지막 단계인 세관신고 준비로 넘어가면 됩니다!

이름 여권 확인하고~ 비행기랑 출발지 확인

동반가족도 확인해주고 각종 주의사항 및 안내사항 확인 후 등록하면..

드디어 등록이  끝났습니다! 이제 일본에 가서 QR코드만 보여주면 되겠네요!

드디어 일본에 가기 위한 필수적인 준비가 끝났습니다! 

모두 즐거운 여행 되세요!

반응형

naver-site-verification: naverc513299ec359e65e81b25342ec0e3caf.html